UPDATED. 2024-04-29 10:50 (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과정,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2’ 개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과정,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2’ 개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2.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체를 아우르는 강의 콘텐츠 구성
스타트업 사례 및 투자,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의료계의 최신 트렌드 알 수 있어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 전체 및 각 분야의 흐름을 알 수 있는 전문 교육과정인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2’가 개최된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기 과정이 진행되는 이 아카데미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문 투자사인 (주)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이하 DHP)가 주최하고 (주)이엔그룹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디지털 헬스케어의 개론부터 시작하여 세부 분야로의 확장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사례 및 투자,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의료계의 최신 트렌드에 맞춘 폭넓은 내용의 강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강의뿐만 아니라 강사와 수강생들 사이의 네트워킹까지 활발하게 진행된다. 수강생 간의 교류를 위한 전용 SNS 채널이 상시 운영되며, 게더타운을 이용해 메타버스 내 네트워킹 행사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의료계, 산업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0인 이상이 수강한 지난 2021년 2기 과정의 충실도에 기반한 강의 만족도는 4.7점 이상의 점수를 기록했다.

DHP의 최윤섭 대표 파트너는 "디지털 헬스케어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핵심 분야로 부상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인공지능, 디지털 치료제, 원격의료 등 핵심 세부 분야와 함께 관련 규제, 사업모델, 벤처투자까지 디지털 헬스케어의 모든 것을 다룬다. 산업계, 의료계 및 유관 부처의 관계자들이 디지털 헬스케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전 과정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