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42 (월)
한국바이오협회, 2022 바이오업계 신년 포럼 개최
한국바이오협회, 2022 바이오업계 신년 포럼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1.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산업에 대한 정부투자 확대 계획 등 신년 주요 이슈 다뤄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한미약품, ESG 경영 사례 발표 나서
2022 바이오업계 신년포럼 포스터(사진=한국바이오협회)
2022 바이오업계 신년포럼 포스터(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는 1월 28일 오후 5시, 2022 바이오업계 신년 포럼을 협회 유튜브 채널 Bio TV에서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신년 포럼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영상축사를 통해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이라는 위기에서 바이오 기업인들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최근 높아진 K-바이오 위상을 언급하며 바이오산업에 대한 정부투자 확대 계획에 대해 언급한다.

한국바이오협회 고한승 회장은 새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더 큰 성장과 위기 극복을 위해 기술력, 생산력 및 자금확보 등의 노력과 ESG 경영 도입을 제안하고, 글로벌 역량확보를 위한 국내외 오픈이노베이션 등 협회의 다양한 활동 계획을 발표한다. 특히 협회 회원사의 ESG 도입을 지원하기 위한 협회의 ESG 전담 기구 설치 소식을 알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특히 바이오 분야 특성을 반영해 기업들이 ESG 대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한미약품의 ESG 경영 추진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특별 세션을 개최한다.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 등 한국바이오협회 6개 회원사 대표들의 새해 포부와 산업계 발전을 위한 신년 인사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한국바이오협회 유튜브 채널 BioTV를 통해 28일 오후 5시에 생중계되며, 행사 시청은 링크(https://youtu.be/mKXqk85Ecos)를 통해 가능하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