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25 (일)
한국바이오협회, 크로스 IR 행사서 에이프릴바이오-룬드벡 간 기술이전 비하인드 공개
한국바이오협회, 크로스 IR 행사서 에이프릴바이오-룬드벡 간 기술이전 비하인드 공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1.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글로벌 IR @JPM의 케이스 스터디 세션에서 공개
에이프릴바이오 이재흥 상무와 룬드벡 부회장 Gregor Macdonald가 패널로 참여
Day 2 포스터 이미지(사진=한국바이오협회)
「KoreaBIO X BioCentury X Sidley Austin 2022 글로벌 IR @JPM」의 Day 2 포스터 이미지(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가 이달 20~21일 양일간 개최하는 「KoreaBIO X BioCentury X Sidley Austin 2022 글로벌 IR @JPM」의 둘째 날(21일) 행사에서 에이프릴바이오와 룬드벡 간의 5,000억 원 규모의 기술 이전 뒷이야기가 공개된다.

협회는 기술이전 딜의 주인공인 에이프릴바이오의 이재흥 상무와 룬드벡 부회장 Gregor Macdonald가 패널로 참여하여 5,000억 원 규모의 기술이전 뒷이야기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가 간 특허 거래를 주제로 하는 케이스 스터디 세션에서는, 룬드벡과 에이프릴바이오 양측이 글로벌 파트너로서 협력하게 된 계기와 협약에 이르기까지 소요된 기간, 협상 과정에서의 어려움, 기술이전 파트너를 찾는 여러 로컬 및 글로벌 바이오 기업들에 대한 조언 등 기사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많은 뒷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다. 본 세션은 이번 딜을 성사시키는데 함께 한 법무법인 SIDLEY Austin의 Josh Hofheimer 파트너 변호사가 모더레이터(Moderator)로 참여한다.

한편, 본 행사의 첫째 날(20일)에는 바이오센추리 편집장인 Jeff Cranmer와 국내 및 글로벌 투자사들과 함께 최근 에이비엘바이오(ABL Bio)-사노피(Sanofi),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Bridge Biotherapeutics)-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Ingelheim)의 기술수출 두 건에 대한 투자사들의 견해 및 최근 국내 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에 대한 이야기를 바이오헬스케어 투자사 입장에서 다룰 예정이다.

같은 날, 2부에서는 8개의 국내기업 앱티스, 큐리진, 이엔셀, 진코어, 이노파마스크린, 팜캐드 그리고 바이로큐어가 피칭한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가 개최하는 2022 글로벌 IR @JPM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JP 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의 부대행사로, 국내 우수 바이오 스타트업들에게는 글로벌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유망한 글로벌 바이오 스타트업들에게는 국내 진출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하는 ‘Cross IR’ 행사다.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되며 한국바이오협회 유튜브 채널 ‘바이오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행사 시청을 위한 사전 등록 및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