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02:55 (월)
동아제약,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솔루메디-M’ 출시
동아제약,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솔루메디-M’ 출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4.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뉴아인’과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독점 판매 공급계약 체결
이마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편두통 완화 및 발병빈도 감소 기능 탑재
한국, 미국, 유럽 의료기기 인증 및 국제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13485 인증 획득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솔루메디-M’(사진=동아제약)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솔루메디-M’(사진=동아제약)

[바이오타임즈]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편두통 완화를 위한 셀프 메디컬 케어 디바이스 ‘솔루메디-M’을 16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동아제약은 전자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 ‘뉴아인’과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국내 독점 판매 공급계약을 맺어 국내 판매를 담당하고, 뉴아인은 제품 생산 및 제품 A/S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솔루메디-M은 이마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이마 주변에 있는 삼차신경에 미세전류를 자극함으로써 신경 조절 작용을 일으켜 편두통 완화 및 발병 빈도를 감소해준다.

편두통 증상을 완화해 주는 급성 모드, 발병 빈도를 줄여주는 예방 모드 두 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솔루메디-M은 현재 미국 FDA, 유럽 CE의 의료기기 인증 및 국제 표준인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13485를 획득했다.

이 제품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16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런칭 기념으로 디몰에서 4월 30일까지 솔루메디-M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편두통 약물 치료가 어려우신 분, 편두통의 통증 완화와 예방이 필요하신 분들께 솔루메디-M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좋은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