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3:45 (화)
한국바이오협회-삼일회계법인, 30일 바이오·헬스케어 M&A 세미나 개최
한국바이오협회-삼일회계법인, 30일 바이오·헬스케어 M&A 세미나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4.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대상 M&A 최신 시장 동향 및 핵심 전략 공유
협회, 삼일회계법인과 함께 M&A 지원센터 공동 운영…자문 및 컨설팅 제공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삼일회계법인과 함께 이달 30일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을 대상으로 M&A 최신 시장 동향 및 핵심 전략 공유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양 사가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M&A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진행되는 첫 행사로, 성공적인 M&A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체적으로는 최신 M&A 동향과 핵심 전략, 제약바이오기업 가치평가 유의 사항, M&A 관련 세무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고, 이어 기업 1:1 컨설팅을 통해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을 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삼일회계법인은 매년 초 글로벌 M&A 시장 트렌드를 산업별로 분석해 이를 토대로 M&A 전망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M&A 시장은 지난 2년 간의 약세장이 마무리되면서 시장 회복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흐름에 따라 본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의 M&A 시장을 보다 심도 있게 전망하고, 시장을 주도할 트렌드와 핵심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이 사업을 재편하는데 M&A를 적극 활용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M&A 시장에서 바이오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을 공동 주최하는 삼일회계법인의 서용범 파트너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M&A는 필수 경영전략이 될 것이다“라며 “이번 세미나에서 성공적인 M&A를 위한 핵심 전략을 공유하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바이오 기업들의 성장에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26일까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는 다수의 국내외 M&A 자문 경험을 보유한 삼일회계법인과 함께 M&A 지원센터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지원센터는 바이오 기업을 위한 자문 및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며 바이오산업 생태계 선순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문 신청 및 상담 문의 방법은 협회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일회계법인은 바이오 기업들을 위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오 시장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