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3 03:40 (토)
한국바이오협회-삼일회계법인,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위한 M&A 업무협약 체결
한국바이오협회-삼일회계법인,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위한 M&A 업무협약 체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3.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위한 M&A 지원센터 공동 운영
투자유치 및 인수합병 후 통합관리 자문 등을 포함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왼쪽)과 이도신 삼일회계법인 유니콘지원센터장이 22일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왼쪽)과 이도신 삼일회계법인 유니콘지원센터장이 22일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22일 삼일회계법인과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M&A 지원을 위한 업무협조 및 상호 시너지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이도신 삼일회계법인 유니콘지원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 사는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을 위한 M&A 지원센터를 공동 운영하며, 640여 개의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M&A를 통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성장 및 산업 활성화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협회는 바이오 M&A 지원센터 공동 운영, 회원사를 위한 세미나 개최 및 홍보를 진행한다. 삼일회계법인은 ▲M&A 상담 및 최신 정보 제공 ▲바이오 기업 매각·인수·합병 자문 ▲투자유치 및 인수합병 후 통합관리(PMI) 자문 등을 포함한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오 분야의 특성상 기술 및 비즈니스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전략적 결정이 요구되는 만큼, 양사는 바이오 M&A 지원센터를 통해 바이오 기업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뿐만 아니라, 투자 유치 및 매각, 인수, 합병에 대한 자문을 제공해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도신 삼일회계법인 유니콘지원센터장은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M&A는 핵심 경영 전략 중 하나이자 혁신의 수단”이라며 “바이오 M&A 지원센터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바이오산업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현재 국내 바이오산업계에서 다양한 M&A 기회들이 나타나고 있고, 협회는 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바이오·헬스케어 M&A 지원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바이오산업계에서 M&A 시장의 중요성이 점점 확대되면서 앞으로 하나의 생태계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국내외 M&A 네트워크 및 경험을 다수 보유한 삼일회계법인과 협업을 통해 향후 성공적으로 사례들이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