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7:00 (금)
제이앤피메디, 신임 사외이사에 송시영 연세의대 명예교수 선임
제이앤피메디, 신임 사외이사에 송시영 연세의대 명예교수 선임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4.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임상경험 갖춘 췌장 및 담도암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신약·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 분야 전반에 대한 전문성 강화할 계획
제이앤피메디의 신임 사외이사에 선임된 송시영 연세의대 명예교수(사진=제이앤피메디)
제이앤피메디의 신임 사외이사에 선임된 송시영 연세의대 명예교수(사진=제이앤피메디)

[바이오타임즈]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는 송시영 연세의대 명예교수(전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송시영 교수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췌장 및 담도암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다. 연세대학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한 후 수 십년간 의료계에 몸담으며 캡슐내시경 개발, 췌장암과 담도암 치료 및 신약 개발에 주력해왔다.

또한 송 교수는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시범사업 추진위원회 위원장, 보건복지부 보건의료기술정책심의위원회 위원장, 국가 바이오 헬스 산업 혁신전략 추진위원회 민간위원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민간위원 및 바이오 IP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대한의용생체공학회 회장, 대한췌담도학회 회장, 대한소화기암연구학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췌장암, 담도암 등 난치 및 희귀성 질환을 타깃으로 First-in-class 표적치료제를 개발하는 코웰바이오다임의 대표로, 환자 유전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제이앤피메디는 신임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신약·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 분야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사업 추진이나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신임 사외이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프로젝트의 방향성 및 기업의 유의미한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겠단 생각이다.

제이앤피메디 정권호 대표는 “송시영 교수의 의료 및 임상시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은 제이앤피메디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의료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신약·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 분야의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