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10 (월)
일루코, 美 AAD 피부과학회서 메디컬 루페 및 더모스코피 첫 선보여
일루코, 美 AAD 피부과학회서 메디컬 루페 및 더모스코피 첫 선보여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3.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일루코)
(사진=일루코)

[바이오타임즈] 일루코가 3월 8일부터 5일간 개최된 미국 피부과학회(AAD)에 350여 개의 주요 회사 자격으로 참가하여 미주에 있는 2만 명에 달하는 의료계 종사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미국 피부과학회(AAD)는 2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기록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학회이며 이번 학회 때 개최되는 세션만 총 341개다.

특히, 이번 AAD 학회에서 세계적 피부과학 권위자인 Aimilios Lallas 박사가 일루코 초청 연사로 세션을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수백 명에 달하는 의사들이 세션에 참석했다.

일루코 홍일표 대표는 “미국 피부과학회(AAD)는 국제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들과 첨단 기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라며 “미국 시장에서 자사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일루코는 2015년 설립되어 현재 70여 개가 넘는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독점권을 부여한 전 세계 대리점만 50여 개에 달한다. 의료용 루페는 정밀광학 설계 및 초정밀 렌즈 가공 기술이 핵심 기술이다. 국내 루페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광학설계연구소에서 자체 설계 및 렌즈 가공, 코팅까지 전공정 인라인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일루코는 최고의 광학 성능에 더불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일루코는 OEM 방식이 아닌 자체 개발/제조 방식을 채택해 많은 인원 운영과 설비투자를 하고 있다. 일루코는 “정밀 광학 제품은 직접 설계/제조만이 시장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투자를 확대할 것을 밝혔다.

일루코의 FDA 승인된 제품군 중 더마토스코프는 편광/비편광 모드를 통해 피부 병변을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기이며, 유럽, 미국에서는 이미 피부병변 진단 시 필수 의료장비로 주목받으며 널리 사용 중이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