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5 (목)
올림푸스한국-기쁨병원, 내시경 진단‧치료 첨단화 MOU 체결
올림푸스한국-기쁨병원, 내시경 진단‧치료 첨단화 MOU 체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1.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병원, 종합병원 승격과 건강검진센터 확장을 위해 올림푸스의 최신 소화기 내시경 제품 ‘이비스 엑스원’과 대장 내시경 검사 보조 AI 시스템 ‘엔도브레인 아이’ 도입
최신 장비 도입 및 업무 협약으로 내시경 진단 및 치료 분야 첨단화 통한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기대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왼쪽)와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오른쪽)이 지난 10일 내시경 진단 및 치료 분야 첨단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왼쪽)와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오른쪽)이 지난 10일 내시경 진단 및 치료 분야 첨단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올림푸스한국)

[바이오타임즈] 글로벌 의료기업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기쁨병원(원장 강윤식)과 내시경 진단 및 치료 분야 첨단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기쁨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건강검진센터 및 내시경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유일의 보건복지부 지정 외과 전문병원이다. 

특히 내시경 검진과 하부 내시경 시술 등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외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등 다양한 진료 분야를 갖췄다.

기쁨병원은 올해 건강검진센터 확장 이전과 종합병원 승격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기쁨병원은 국내병원 최초로 올림푸스한국의 최신 내시경 시스템인 ‘이비스 엑스원(EVIS X1)’과 대장내시경 검사 보조 AI 시스템 '엔도브레인 아이(EndoBRAIN-EYE)’를 모두 도입한다. 

이러한 첨단 장비를 기반으로 더욱 정밀한 검진 시스템을 갖춰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 올림푸스에서 출시하는 최신 스코프도 도입할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된 이비스 엑스원은 내시경을 통해 위, 대장, 식도 등에서 소화기 질환과 기관지 질환을 더욱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RDI, TXI, NBI 등 다양한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RDI(Red Dichromatic Imaging)'는 녹색, 황색, 적색 파장을 활용해 혈관을 시각화하는 기술로 깊은 혈관이나 위장계 출혈 원인의 가시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즉시 치료가 필요한 혈관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

'TXI(Texture and Color Enhancement Imaging)' 기능은 병변 부위의 질감, 밝기, 색상을 강화해 미세한 조직 차이를 더욱 명확하게 함으로써 병변의 가시성을 향상시켜준다.

'NBI(Narrow Band Imaging)' 기능은 청색 및 녹색광을 사용, 혈관과 주변 점막 간의 대비를 높여 더 정밀한 진단을 가능케 한다. 

이 밖에 내시경 영상의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보정, 밝게 유지하는 'BAI-MAC(Brightness Adjustment Imaging with Maintenance of Contrast)' 기능도 있다.

아울러, 기쁨병원은 올림푸스한국의 대장내시경 검사 보조 AI 시스템 '엔도브레인 아이(EndoBRAIN-EYE)’도 도입한다. 

2022년 출시된 엔도브레인 아이는 AI 소프트웨어로 딥러닝 방식으로 학습한 약 395만 장의 대장내시경 영상을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한다. 검사 중 이상 부위 발견 시 화면의 이상 부위 주변이 색으로 표시되고 알림음이 울려 더욱 정확하게 병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임상시험을 통해 높은 진단 정확도(민감도 98%, 특이도 93.7%)를 입증한 바 있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올림푸스한국은 첨단 의료 기술 개발을 통해 실제 임상 현장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기쁨병원과 같은 의료기관과 업무 협약으로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자사의 최신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비스 엑스원, 엔도브레인 아이와 같은 자사 제품을 통해 의료진이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암 등의 조기 진단을 도와, 효과적인 치료로 이어져 환자의 치료 성과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은 “기쁨병원은 건강검진센터 확장 이전 및 종합병원 승격을 앞둔 시기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올림푸스한국과 업무 협약으로 첨단화된 건강검진센터를 구축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정확하고, 안전하며, 의미 있는 검진을 제공해 드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하여 많은 사람이 더욱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