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12-01 05:55 (금)
비염, 축농증 환자 비중격만곡증, 코성형 협진을 찾는 이유는?
비염, 축농증 환자 비중격만곡증, 코성형 협진을 찾는 이유는?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1.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수원 더웰병원 정희섭 이비인후과 전문의
도움말=수원 더웰병원 오정근 성형외과 전문의

[바이오타임즈] 잦은 코막힘과 비염, 축농증의 증상은 업무와 학습에 대한 집중도를 떨어뜨려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다. 이는 비중격만곡증의 주요 증상인데 비중격만곡증의 경우 코골이도 심해질 수 있어 수면의 질까지 저하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좌, 우 콧구멍 사이의 비중격이 휘어있는 증상을 말하는 비중격만곡증에 많은 관심이 잇따르고 있다.

비중격은 단단하지만 휘어질 수 있으며 혈관분포가 풍부한 점막으로 덮여 있다. 비중격이 정확히 가운데 있어야 양측 비강이 같은 크기를 갖지만 약 80% 사람들은 비중격이 가운데에서 벗어나 있다. 하지만 비중격이 중심에서 많이 벗어난다면 코막힘, 비염, 축농증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비중격만곡증은 편두통이나 안면통, 콧물이 코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 코골이나 수면무호흡 등의 수면장애를 비롯해 폐쇄성 비음, 구강호흡, 잦은 목감기 및 편도염, 입 마름 및 입 냄새 등의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코의 기능 개선과 함께 모양까지 교정하는 방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시 코안에 남은 비중격 연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기 비중격 연골로 코끝 성형과 동시에 비염이나 코막힘까지 수술이 가능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원 더웰병원 오정근 성형외과 전문의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 협진을 통해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며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코안 쪽의 구조를 바로잡아 막힌 부분을 넓게 해주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코 성형을 통해 모양까지 교정해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