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8:30 (수)
치과공포증 있다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극복 가능해
치과공포증 있다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극복 가능해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0.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다산 서울라온치과 이정훈 대표원장
도움말=다산 서울라온치과 이정훈 대표원장

[바이오타임즈] 오늘날 치과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 중에는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공포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이 같은 부담을 덜고 빠르고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해결책이 등장했는데, 그것이 바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이다.

기존 임플란트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구강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정확한 시술 경로를 제시함으로써 치과 공포증을 극복하고 편안한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 컴퓨터 모의 시술을 통해 환자의 구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술 경로를 미리 시뮬레이션한다. 따라서 정확한 시술 계획에 기반한 최소 절개로 시술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출혈을 최소화해 빠른 회복을 도모할 수 있다.

정교한 시술 경로로 통증을 최소화하고 불편을 최대한 줄이기 때문에 치과 공포증을 가진 환자도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점 덕분에 나이가 많거나 전신질환을 가진 환자들 역시 부담 없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처럼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가능케 하는 치과 치료 방법이며, 성공적인 시술 가이드를 확인한 다음 빠르게 임플란트를 식립한다. 환자들은 이를 통해 치과공포증을 극복하고,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다산 서울라온치과 이정훈 대표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환자 개개인 구강구조와 잇몸뼈에 맞는 식립 위치 및 각도, 깊이까지 정확하게 파악해 알맞은 시술 경로를 제시해줌으로써 환자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을 되찾아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치과 치료는 의료진의 경험과 사후관리 시스템이 중요한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때도 확실한 임상 경험과 첨단 장비,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