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50 (월)
고난도 치과 임플란트, 수술 전 안전을 위해 체크해야 할 것은?
고난도 치과 임플란트, 수술 전 안전을 위해 체크해야 할 것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1.0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조언 듣고 정기적인 관리∙구강 위생 중요”
사진=서울라온치과
사진=서울라온치과

[바이오타임즈]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치아의 기능과 미소를 회복시키는 효과적인 치과 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수술을 받기 전에 환자와 의료진 모두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고난도 치과 임플란트 수술 전 안전을 위해 확인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다. 

첫번째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다. 고난도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임상 경험과 전문지식을 요구한다. 수술을 수행할 의료진을 선택할 때는 그들의 경험과 전문성을 확인해야 한다. 의료진의 경력과 기술력을 체크해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번째는 디지털 정밀 분석과 사전 진단이다. 임플란트 수술 전에는 디지털 정밀 분석을 통해 환자의 구조를 정확하게 분석해야 한다. 사전 진단을 통해 임플란트 수술의 적합성을 평가하고 문제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세번째는 자연치아 보존 노력이다. 임플란트 수술을 고려하기 전에는 자연치아를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치아가 손상돼 발치해야 할 경우에만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가능하다면 자연치아를 보존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마지막 네번째는 임플란트 관리와 정기 검진이다. 수술 후에도 임플란트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관리가 필요하다. 3~6개월에 한 번씩 정기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아 임플란트 주위의 건강을 확인해야 하며,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길러 이물질과 세균이 침투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다산신도시 서울라온치과 이정훈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수술은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신감을 찾게 해주는 중요한 치과 치료 방법”이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의료진의 조언을 듣고, 정기적인 관리와 구강 위생에 신경을 써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고난이도 수술인 임플란트는 수술 전에 자연치아 살릴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치과에서 진행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