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25 (일)
제약바이오협, 9월 5일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이슈 및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제약바이오협, 9월 5일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이슈 및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8.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의 회계 및 법무 담당자 대상, 산업계 대응력 향상 기대
신외감법과 회계 감리 리스크‧최근 세제 동향 및 판례 등 조명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9월 5일 오후 2시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2023년 제약바이오 회계·세무 이슈 동향 및 사례 분석 회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회원사의 회계 및 법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약바이오산업 부문 회계 이슈 전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신외감법 시행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한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신외감법은 회계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주기적으로 감사인을 지정하고, 자산규모·업종 등에 따라 적정 감사 시간을 적용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는 자산 2조 미만 상장사의 경우 내부회계관리제도 도입 5년 유예가 발표되는 등 변화가 있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이와 관련한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최근 정부의 제약바이오산업 세제 지원 확대 등 세제 동향에 대한 소개와 적용 방안에 대해서도 조명한다.

세미나는 박상훈 삼정회계법인 파트너가 ‘신외감법과 회계 감리 리스크’를 주제로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통한 리스크 관리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최은영 삼정회계법인 파트너가 ‘최근 세제 동향 및 제약바이오 관련 예·판례 소개’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주요 회계 이슈에 대한 회원사의 궁금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1일까지 협회 홈페이지 알림&신청의 ‘신청’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