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45 (금)
녹십자수의약품, 코리안독스와 ESG 실천...동물 구조·보호·입양 활성화 MOU 체결
녹십자수의약품, 코리안독스와 ESG 실천...동물 구조·보호·입양 활성화 MOU 체결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5.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독스와 유기동물 구조, 보호, 입양 활성화를 위해 협력
녹십자수의약품과 코리안독스의 유기동물 구조, 보호,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왼쪽부터) 사단법인 코리안독스 김복희 대표, 오른쪽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사진=녹십자수의약품)
녹십자수의약품과 코리안독스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왼쪽부터) 사단법인 코리안독스 김복희 대표, 오른쪽 녹십자수의약품 나승식 대표(사진=녹십자수의약품)

[바이오타임즈]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유기동물의 구조, 보호,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사단법인 코리안독스(대표 김복희)와 체결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날 코리안독스와의 MOU을 마친 후 사단법인 코리안독스가 운영하는 유기견 보호소 레인보우 쉼터에서 동물용 의약품 지원과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녹십자수의약품과 코리안독스는 유기 반려동물의 구조, 보호, 입양 활성화를 위해 구조, 분양, 교육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며 반려동물 입양, 훈련 교육 프로그램에 양사가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정기적 봉사활동과 후원, 후원업체 모집을 함께할 예정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최근 창립 50주년을 맞아 경영에서 강조되고 있는 ESG 관점에서 미션을 ‘Better life with Healthy animals’로 변경, 건강한 동물과 사람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ESG 경영을 신경 쓰고 있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글로벌 혁신 제약 전문업체로 1973년에 설립돼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다. 주요 사업내용은 동물용 의약품(백신, 화학제)이며, 연구개발(R&D) 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