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5 08:20 (토)
프로메디우스, 대한내분비학회 SICEM 2024 첫 참여
프로메디우스, 대한내분비학회 SICEM 2024 첫 참여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4.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다공증, 근골격계 및 대사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 소개
대한가정의학회의 제1차 국제일차의료학술대회에도 참여할 예정
(사진=프로메디우스)
(사진=프로메디우스)

[바이오타임즈] 의료 AI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대표 배현진)는 지난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진행된 ‘대한내분비학회 국제학술대회 SICEM 2024’에서 골다공증을 비롯한 근골격계 및 대사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16일 밝혔다.

SICEM은 세계 각국의 내분비학의 권위자들과 활발한 학문적 교류를 목표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학술대회로, 이번 SICEM 2024에는 총 32개국 1,488명의 국내외 내분비 전문가와 연구자들이 참여했다.

프로메디우스가 SICEM에서 소개한 PROS® CT: MQ는 촬영된 복부 CT 영상을 토대로 근육과 지방 면적을 분할 및 측정해 계산된 주요 대사 관련 지표를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골다공증을 흉부 X-ray를 이용하여 스크리닝하는 기술 또한 소개해 국내외 방문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어서 프로메디우스는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가정의학회의 제1차 국제일차의료학술대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메디우스의 Medical Director인 장미소 박사(MD, PhD)가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을 이용한 인공지능 모델 활용법과 흉부 X-ray를 이용한 골다공증 선별 모델의 우수한 성능에 대해 소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