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6:45 (목)
라이프시맨틱스, ‘심혈관 위험 평가 AI’ 임상시험 계획 승인
라이프시맨틱스, ‘심혈관 위험 평가 AI’ 임상시험 계획 승인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4.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합병증 위험 검증하는 ‘심혈관 위험 평가 AI’ 임상시험 계획 승인
성인 고혈압 환자 임상 데이터 활용한 후향적 분석연구 진행… 의료 AI 유효성 평가 및 우월성 검증
오는 5월부터 전남대학교병원 단일 실시, 총 460례 규모
자체 개발 혈압 예측 AI ‘캐노피엠디 BPAI’와 결합 상용화 검토, 의료 AI 경쟁력 강화 기대
(사진=)
라이프시맨틱스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검증하는 의료AI의 유효성 평가를 위한 임상 시험에 돌입한다. (사진=라이프시맨틱스)

[바이오타임즈] 라이프시맨틱스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검증하는 의료 AI의 유효성 평가를 위한 임상 시험에 돌입한다.

AI 기술 기반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심혈관 위험(고혈압 합병증) 평가 AI’ 소프트웨어 확증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성인 고혈압 환자의 혈압 측정 데이터를 활용하는 후향적 분석 연구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혈압 세부 데이터를 분석해 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Arteriosclerotic Cardiovascular Disease, ASCVD) 중 심장 및 뇌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판단하고, 임상시험용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로서의 유효성 평가와 우월성을 검증하게 된다. 시험은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오는 5월부터 총 460례 규모로 실시된다.

대표적인 성인 만성질환 중 하나인 고혈압은 장기간 방치 시 여러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삶의 질은 물론 환자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심장 및 뇌 질병 발생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발견하고 올바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이프시맨틱스의 의료 AI 솔루션 ‘심혈관 위험 평가 AI’는 지난달 인허가 신청을 완료한 자체 개발 혈압 예측 AI ‘캐노피엠디 BPAI’와의 결합 상용화도 검토되고 있어, 향후 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 예방 등 고혈압 환자의 효과적인 건강 관리 시스템 구축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라이프시맨틱스 허은영 기술사업화연구센터장은 ”고혈압 합병증의 대부분은 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커 조기 관리가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이번 ‘심혈관 위험도 평가 AI’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캐노피엠디 BPAI와의 결합 상용화 등 제품 고도화를 통해 자사의 의료 AI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을 높이고, 의료 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