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1:15 (화)
에스앤유안과, 스마일프로 활용...정교한 난시 교정 도움
에스앤유안과, 스마일프로 활용...정교한 난시 교정 도움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0.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에스앤유안과 정의상 원장(사진=서울 에스앤유안과)
서울 에스앤유안과 정의상 원장(사진=서울 에스앤유안과)

[바이오타임즈] 서울 에스앤유(SNU)안과가 스마일프로 수술을 통해 정교한 난시 교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스마일라식 수술에 사용되는 기존 비쥬맥스500이 ‘비쥬맥스800’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더욱 정교해진 난시 교정 효과를 보이고 있다.

서울 에스앤유안과 정의상 원장은 “기존 각막을 열지 않고 약 2mm의 최소 절개로 각막 손상이 거의 없이 안전하게 이루어지던 스마일라식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마일프로는 초당 200만 번의 로우에너지가 더욱 빠르고 세밀하게 조사되어 각막 실질의 기포 발생을 최소화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환자 위치와 움직임에 따른 입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수술 전 과정 라이브 모니터링, 안구 중심축 보정과 난시축 보정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평균 8초의 단축된 레이저 조사 시간을 제공하는 스마일프로는 각막 손상을 더욱 최소화해 각막 손상과 감염 발생 가능성 또한 현저히 낮춰주었다”고 전했다.

정의상 원장은 “수술 시 조이스틱을 이용해 로봇 암을 이동시키거나 기계가 자동으로 맞추는 보정 작업이 가능해 난시 교정의 정확성을 극명히 높여준 스마일프로는 수술 시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수술의 핵심인 렌티큘 제작 단계에서 보다 부드러운 박리를 가능케 했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프로는 출시 이전부터 해외 임상시험을 마친 후 현재 호주,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및 유럽 지역을 통해 6만 5,000건 이상 시행됐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