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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1.26 10: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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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나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이 차지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이달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알테오젠에 이어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했다.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3,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1,933개와 비교하면 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메디톡스, 휴젤, 펩트론, 바이오니아, 네이처셀, 에이비엘바이오, 진원생명과학, 케어젠, 신라젠, 오스코텍, 헬릭스미스, 메디포스트, 앱클론, 유바이오로직스, 아미코젠, 고바이오랩, 코아스템켐온, 파멥신, 강스템바이오텍, 올릭스, 셀리버리, 제넥신, 진매트릭스, 테고사이언스, 티앤알바이오팹, 셀리드, 유틸렉스, 싸이토젠, 아이진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752 소통지수 722,081 커뮤니티지수 701,030 시장지수 2,366,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2,22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98,392와 비교해 보면 47.15% 상승했다.​

2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86 소통지수 437,408 커뮤니티지수 410,853 시장지수 836,0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4,7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2,337과 비교해 보면 6.45% 상승했다.​

3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37 소통지수 267,513 커뮤니티지수 235,762 시장지수 922,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9,45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00,260과 비교해 보면 1.28% 상승했다.​

4위, 펩트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080 소통지수 407,500 커뮤니티지수 394,239 시장지수 339,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1,34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58,572와 비교해 보면 3.03% 하락했다.​

5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305 소통지수 348,060 커뮤니티지수 254,722 시장지수 421,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9,28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46,244와 비교해보면 1.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1,933개와 비교하면 1.16% 증가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 소비 3.76% 하락, 브랜드 소통 2.07% 상승, 브랜드 확산 7.93% 하락, 브랜드 시장 9.6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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