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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알테오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2.28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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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나
알테오젠이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알테오젠이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이달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알테오젠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1,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4,306개와 비교하면 9.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메디톡스, 펩트론, 휴젤, 바이오니아, 네이처셀, 케어젠, 차바이오텍, 에이비엘바이오, 신라젠, 진원생명과학, 오스코텍, 헬릭스미스, 유바이오로직스, 메디포스트, 코아스템켐온, 아미코젠, 진매트릭스, 앱클론, 제넥신, 셀리버리, 올릭스, 싸이토젠, 고바이오랩, 서린바이오, 파멥신, 강스템바이오텍, 테고사이언스, 유틸렉스, 아시아종묘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752 소통지수 415,653 커뮤니티지수 457,994 시장지수 1,701,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8,39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36,558과 비교해보면 4.41% 하락했다.​

2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86 소통지수 434,631 커뮤니티지수 389,103 시장지수 748,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2,33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00,144와 비교해보면 8.30% 하락했다.​

3위, 펩트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080 소통지수 405,421 커뮤니티지수 475,190 시장지수 307,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8,57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43,423과 비교해보면 16.02% 상승했다.​

4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37 소통지수 266,100 커뮤니티지수 245,041 시장지수 895,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0,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195와 비교해보면 9.25% 상승했다.​

5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305 소통지수 347,025 커뮤니티지수 300,625 시장지수 363,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6,24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4,372와 비교해보면 2.6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달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4,306개와 비교하면 9.06% 증가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1.97% 상승, 브랜드소통 7.84% 상승, 브랜드확산 21.17% 상승, 브랜드시장 5.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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