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7:50 (수)
피노맥스, 인도 푸나 클럽 골프 리그 ‘골퍼 전용 MRI 솔루션’ 선보여
피노맥스, 인도 푸나 클럽 골프 리그 ‘골퍼 전용 MRI 솔루션’ 선보여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3.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의 솔루션이 의료뿐만 아니라 스포츠 영역에도 적용 가능함 보여줘
각 스포츠 종목별 특화된 리포트 개발 목표
InMed Prognostics & PMX 행사 브로셔(사진=피노맥스)
InMed Prognostics & PMX 행사 브로셔(사진=피노맥스)

[바이오타임즈] 메디컬 AI 전문 기업 피노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인도의 파트너社 InMed Prognostics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인도 푸나에서 열린 ‘The Poona Club Golf League-PGL’에서 골퍼 전용 MR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피노맥스의 파트너사인 InMed Prognostics는 인도의 AI 기반 의료 솔루션 회사로, 인도 현지 15개 이상의 병원과 영상검진센터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피노맥스(PMX)는 AI 기반의 솔루션이 의료뿐만 아니라 스포츠 영역에도 적용 가능함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선보인 운동선수 전용 MRI(Magnetic Resonance Imaging) 솔루션은 선수 신체의 MRI 이미지 분석을 통해 운동 능력 향상과 부상 방지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솔루션을 통해 전신을 3D로 부위별 확인할 수 있고 근육 피하 지방 조직(SAT), 근육 내 지방 조직(IMAT), 내장 지방 조직(VAT) 등과 같은 체성분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뼈와 장기 및 지방 조직의 분석, 해당 운동에 주로 사용되는 부위별 분석을 포함하여 활성 신체 부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솔루션은 각 스포츠 종목별 특화된 리포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골프와 크리켓용 솔루션이 개발된 상태이다.

행사에 직접 참여한 피노맥스(PMX)의 CTO 기리쉬 스리니바산 박사는 “AI를 활용한 의료 솔루션의 보다 큰 잠재력과 효과성을 증명할 기회였다. 솔루션을 통해 분석한 신체 정보는 프로 선수뿐만 아니라 스포츠 애호가들에게도 이미징을 통한 신체 관리의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