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CMR Surgical, 1억9500만 파운드의 Series C 파이낸싱 모금 달성
英 CMR Surgical, 1억9500만 파운드의 Series C 파이낸싱 모금 달성
  • 심선식 기자
  • 승인 2019.09.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성과 운반성이 뛰어난 CMR Surgical 사의 수술용 로봇 시스템 Versius
휴대성과 운반성이 뛰어난 CMR Surgical 사의 수술용 로봇 시스템 Versius (출처: CMR Surgical 홈페이지)

[바이오타임즈] CMR Surgical이 차세대 수술용 로봇 시스템 Versius®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해 1억9500만 파운드(약 2900억원)의 시리즈 C 파이낸싱을 모금했다고 9월 17일 발표했다. 이번 모금은 유럽 최대의 의료 기술 분야 민간 자금 조달 라운드로 Versius의 계획된 글로벌 상용화를 통해 사업에 자금을 조달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연구 개발, 제조 및 확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Cambridge 소재의 CMR Surgical은 2018년 영국에서 6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회사로 minimal access surgery (MAS)의 보편화를 위한 차세대 유니버설 로봇 시스템을 개발, 제조 및 마케팅 한다. 현재 진행 중인 임상 시험의 일환으로2019년 5월에는 30개의 인간 수술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CMR Surgical은 유럽과 아시아 전역의 병원에 곧 런칭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 국제적 상용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Versius는 38cm x 38cm 크기의 모듈식 설계 기기로 수술실 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휴대성과 운반성이 뛰어나다. 포트 배치가 자유롭지만 fully-wristed된 기기의 이점은 모두 누릴 수 있으며 3D HD vision을 제공,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외과의들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여줄 잠재력이 있다.

본 시리즈 C 파이낸싱은 기존의 투자자인 LGT, 에스칼라 캐피털 인베스트먼츠 (Escala Capital Investments), 캠브리지 이노베이션 캐피털 (Cambridge Innovation Capital), 와트리움 (Watrium), 저장 실크로드 펀드 (Zhejiang Silk Road Fund)와 이 분야의 깊은 지식을 가진 신규 미국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았다. 씨티그룹 글로벌마켓 리미티드(Citigroup Global Markets Limited)과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 & Co. International plc)가 회사의 배치 대리인 (placement agents라고 하는데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및 공동 재무 자문위원으로 참가하였다.

이에 대해 CMR Surgical의 CEO, Martin Frost는 “우리는 신규 투자자와 기존 투자자들로부터 받은 관심과 지원에 매우 기쁘다. 이미 임상시험에서 Versius를 이용한 일련의 외과적 시술을 완료한 CMR Surgical에게 지금은 굉장히 기대감이 가득한 시기이다. 현재 Versius 시스템의 상업적 개시를 눈앞에 두고 있는 우리 회사는 MAS의 글로벌 시장을 보다 접근성 있고 저렴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로봇 지원 MAS 시장의 연간 총 수입은 현재 약 40억 달러이며, 매년 19%의 성장률을 보인다. 2025년에는 2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타임즈=심선식 기자] macsim18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