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25 (월)
큐로셀,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기업금융 혁신 논의
큐로셀,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기업금융 혁신 논의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임원진, 큐로셀 방문해 혁신적인 기술력 직접 확인
큐로셀, 우리금융그룹 지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업용 GMP 구축 완료
왼쪽부터 우리금융그룹 소속의 김대용 지점장, 이해광 부문장, 송용섭 본부장, 정진완 그룹장, 임종룡 회장, 김건수 대표 이후 큐로셀 소속의 김종란 부사장, 박진경 상무, 김형철 기술연구소장, 전동혁 생산기술센터장(사진=큐로셀)
왼쪽부터 우리금융그룹 소속의 김대용 지점장, 이해광 부문장, 송용섭 본부장, 정진완 그룹장, 임종룡 회장, 김건수 대표 이후 큐로셀 소속의 김종란 부사장, 박진경 상무, 김형철 기술연구소장, 전동혁 생산기술센터장(사진=큐로셀)

[바이오타임즈] CAR-T 치료제 전문 기업 큐로셀(대표이사 김건수)이 19일 대전 둔곡에 위치한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주요 임원진과 기업금융 혁신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이해광 경영지원부문장, 정진완 중소기업그룹장, 송용섭 대전충청남부영업본부장 등 우리금융그룹 임원진과 김대용 대전북지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국내 최초로 CAR-T 치료제를 개발 중인 큐로셀 대전 사옥에 방문해 연구소와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첨단 시설을 갖춘 GMP 공장을 견학하며 큐로셀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고 앞으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독려했다.

우리금융그룹은 큐로셀처럼 혁신 기술 기반의 성장성 있는 기업들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기업금융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큐로셀은 우리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1만 636㎡의 글로벌 표준 GMP를 적용한 상업용 CAR-T 제조 시설을 완공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개발한 CAR-T 기술 ‘OVISTM’과 이를 적용한 CAR-T 치료제 ‘안발셀(Anbal-cel)’의 상업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코스닥 상장 절차를 밟고 있다.

큐로셀은 지난 7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받은 뒤 13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회사는 오는 24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30일과 31일 일반 청약을 받은 후 11월 중 상장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큐로셀처럼 미래 가능성 있는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며 그룹의 이익 개선과 함께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에게 힘이 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자세로 금융 혁신의 속도와 폭을 넓히며 금융이 한 번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경제 곳곳의 어려움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건수 큐로셀 대표는 “재무제표만을 판단 기준으로 삼는 기존 기업금융과 달리 우리금융그룹은 회사의 업적과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금융의 한계를 해소해 주고 있다”라며, “큐로셀이 국내 CAR-T 치료제 상업화에 가장 근접한 기업으로 평가받는 만큼 우리금융그룹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순조로운 IPO 상장과 국내외 사업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