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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1위는 '바이오니아'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1위는 '바이오니아'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6.27 12: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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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5월 27일부터 이달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9,371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바이오니아, 메디톡스, 알테오젠, 케어젠, 진원생명과학, 휴젤, 앱클론, 네이처셀, 에이비엘바이오, 차바이오텍, 제넥신, 고바이오랩, 오스코텍, 메디포스트, 신라젠, 헬릭스미스, 유바이오로직스, 코아스템켐온, 셀리버리, 아미코젠, 진매트릭스, 바이오솔루션, 올릭스, 아이진, 강스템바이오텍, 유틸렉스, 펩트론, 오리엔트바이오, 아시아종묘, 티앤알바이오팹 순이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956,019 소통지수 995,373 커뮤니티지수 949,451 시장지수 640,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0,8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21,196과 비교해보면 75.19% 상승했다.​​

2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146 소통지수 554,126 커뮤니티지수 491,157 시장지수 887,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2,1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94,598과 비교해보면 11.91% 상승했다.​​

3위,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664 소통지수 425,789 커뮤니티지수 375,908 시장지수 1,064,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9,19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53,953과 비교해보면 5.12% 상승했다.​​

4위, 케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67,265 소통지수 138,999 커뮤니티지수 184,362 시장지수 1,154,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5,06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4,877과 비교해보면 15.75% 상승했다.​

5위, 진원생명과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808 소통지수 409,688 커뮤니티지수 450,606 시장지수 164,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0,0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55,627과 비교해보면 12.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9,371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으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5% 상승, 브랜드소통 9.85% 상승, 브랜드확산 27.56% 상승, 브랜드시장 2.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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