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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바이오니아'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바이오니아'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7.26 11: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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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바이오니아가 1위를 기록했다(사진=하눅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바이오니아가 1위를 기록했다(사진=하눅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8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2,659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바이오니아, 메디톡스, 알테오젠, 케어젠, 네이처셀, 휴젤, 진원생명과학,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앱클론, 차바이오텍, 오스코텍, 신라젠, 헬릭스미스, 메디포스트, 제넥신, 유바이오로직스, 셀리버리, 고바이오랩, 아미코젠, 진매트릭스, 코아스템켐온, 바이오솔루션, 서린바이오, 아시아종묘, 올릭스, 오리엔트바이오, 파멥신, 유틸렉스, 셀리드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544,235 소통지수 629,484 커뮤니티지수 617,865 시장지수 527,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8,8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40,886과 비교해보면 34.51% 하락했다.​​

2위,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663 소통지수 575,761 커뮤니티지수 567,988 시장지수 780,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5,2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32,175와 비교해보면 2.38% 상승했다.​​

3위,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594 소통지수 332,555 커뮤니티지수 271,748 시장지수 989,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3,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59,193과 비교해보면 16.96% 하락했다.​​

4위, 케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94,171 소통지수 155,976 커뮤니티지수 113,298 시장지수 1,162,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5,48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45,064와 비교해보면 1.27% 하락했다.​​

5위, 네이처셀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228 소통지수 314,844 커뮤니티지수 333,132 시장지수 244,8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3,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09,596과 비교해보면 30.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 결과,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2,659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5% 하락, 브랜드소통 1.86% 하락, 브랜드확산 18.12% 하락, 브랜드시장 6.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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