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고양시 토닥토닥 버스서 ‘옴니핏 마인드케어’ 실시… 정신건강 진단 서비스 가능
옴니씨앤에스, 고양시 토닥토닥 버스서 ‘옴니핏 마인드케어’ 실시… 정신건강 진단 서비스 가능
  • 박진구 기자
  • 승인 2019.07.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멘탈헬스케어 옴니씨앤에스의 옴니핏마인드케어

[바이오타임즈] 글로벌 스마트 멘탈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고양시 ‘토닥토닥 버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는 토닥토닥버스 운행을 통해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자살예방센터 등 각 기관별 특성에 맞게 장소와 대상자를 선별해 스트레스 측정, 우울 선별검사, 정신 전문가 상담 등의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 갈수록 심화되는 경쟁사회를 사는 현대인에게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다.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고 해소하지 못하면 신체 자율신경의 균형이 무너져 여러가지 건강 이상 신호가 올 수 있다. 이는 사람의 행복 지수와 직결되어 있고 대다수의 시민들은 이를 간과하며 살고 있다.

이번 고양시 토닥토닥 버스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옴니핏 마인드케어(OMNIFIT Mindcare)는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가 포함된 솔루션으로 1분 만에 뇌파와 맥파를 분석해 두뇌와 신체의 스트레스 지수와 자율신경 건강도 등을 확인시켜 준다.

특히 뇌파 검사는 현재의 두뇌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항목인 집중도와 두뇌 활동 정도, 두뇌 스트레스 정도 등을 보여주며 맥파를 통해 신체의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신체(자율신경) 나이, 신체 스트레스, 누적 피로도, 심장 건강도 등의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의 정신건강 전문가는 옴니핏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하여 실제 시민들이 자신의 상태를 느끼고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또한 옴니핏 측정 체험을 하는 시민들은 분석 결과에 따른 총 20여개 기능성 음원과 호흡법,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앱을 통해 사용해 볼 수 있다. 개인별 두뇌건강 측정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정신건강 측정 체험 및 상담 서비스를 꾸준히 사용하는 시민이라면 앱을 통해 자신의 두뇌건강 개선 과정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옴니씨앤에스는 고양시 토닥토닥 버스의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와 옴니핏의 스트레스 측정이라는 체험 서비스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이미 소방서 등 관공서와 대기업, 지자체, 대학병원 또는 보건소 등에서 감정노동자의 정신건강관리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특히 노인분들이 치매예방이나 스트레스 관리 차원에서 정신건강 서비스에 관심이 많다. 바쁜 직장인이나 청소년들도 체험해보고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박진구 기자] jgpark@arg.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