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15 (금)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TLO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TLO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 이규택 기자
  • 승인 2019.06.3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하나' 슬로건으로 6/27~28 부산서
보건의료TLO협의체 로고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보건의료TLO협의체 로고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바이오타임즈]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지난 27일과 28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바이오헬스 기술이전·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제4회 보건의료TLO (Technology Licensing office; 기술이전전담조직, 이하 TLO)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보건의료분야 기술사업화 성공사례와 노하우 공유, 보건의료 기술이전 전담조직간 협력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우리는 하나'라는 슬로건 하에 기술사업화 주제 강연,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과 소통 및 성과확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됐다.

한편 보건의료 TLO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난 2013년 바이오헬스분야의 기술이전·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출범한 조직이며, 병원, 의료기관등이 보유한 기술과 연구자를 발굴해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조직으로 10개 연구중심병원 등을 포함한 60개 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진흥원 엄보영 산업진흥본부장은 "올해 워크숍은 지난 5월 22일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에서 발표한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전략'의 주요과제로 포함될 만큼 대한민국 보건의료 분야 기술사업화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보건의료TLO가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확산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다른 해 보다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했다.

[바이오타임즈=심선식 기자] macsim181@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