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55 (토)
딥노이드, AI 기반 의료영상진단 딥체스트 ‘GS 1등급’ 획득
딥노이드, AI 기반 의료영상진단 딥체스트 ‘GS 1등급’ 획득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05.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등급 GS인증 1등급 획득
흉부 X-ray 영상에서 이상 부위를 검출해 관련 질환의 진단 결정을 보조하는 인공지능 SW
딥노이드 의료영상진단솔루션 딥체스트가 지난해 식약처 인허가에 이어 최근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로부터 SW품질인증 최고등급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사진=딥노이드)
딥노이드 의료영상진단솔루션 딥체스트가 지난해 식약처 인허가에 이어 최근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로부터 SW품질인증 최고등급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사진=딥노이드)

[바이오타임즈]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의 AI 기반 최신 의료영상진단 보조 소프트웨어 ‘딥체스트’(DEEP:CHEST)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등급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과기정통부 고시에 따라 소프트웨어 제품을 시험·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제품에 대해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GS 인증 획득 시 조달청 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의 수의계약 가능,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 행정 및 공공정보화사업 구축,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 국가기관 등에서 상용 SW 구매 시 GS시험 결과를 SW기술성 평가에 우선 반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딥체스트는 의료기관이나 의사들이 사람의 흉부 X-ray 영상에서 이상 부위(폐 경화, 기흉)를 검출해 의사가 관련 질환의 진단 결정을 보조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다.

AI를 활용해 흉부 X-Ray 영상에서 주요 폐 질환이 의심되는 부위를 자동으로 검출해 의료 기관 및 의사가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보조한다.

딥노이드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허가를 획득한 AI 기반 딥체스트의 미국 FDA 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딥체스트’ 외에도 페 결절 검출 보조 솔루션 딥렁(DEEP:LUNG)’, 뇌동맥류 진단 보조 솔루션 ‘딥뉴로(DEEP:NEURO)’등 검출·진단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획득한 17개 딥에이아이(DEEP:AI), 2개 딥팍스(DEEP:PACS)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딥노이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딥팍스 의료 시스템을 구축했고, 국내 주요 상급종합병원과도 AI 솔루션 공동연구 및 구축을 진행하며 원격 진료, 디지털 병리, 영상판독 서비스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정부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을 공인받아 향후 의료기관·공공기관 활용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의료 AI 솔루션의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FDA 승인 등 품질경영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