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15 (화)
베르티스, 질량분석 기반 오믹스 분석서비스 ‘PASS’ 리뉴얼
베르티스, 질량분석 기반 오믹스 분석서비스 ‘PASS’ 리뉴얼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4.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이후 2년간 확인된 고객사 니즈와 최신 연구 및 기술 동향 반영해 서비스 구성 체계화
기초 R&D 및 엑소좀, 프로탁 등 바이오테크, 제약사 등 고객사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강화

[바이오타임즈]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 의료 기술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질량분석 기반 오믹스 분석 서비스 ‘PASS(Pan-omics Analysis Service & Solution)’를 고객의 니즈와 최신 연구 및 기술 동향을 반영해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PASS 서비스 리뉴얼은 2022년 5월 출시되어, 지난 2년간의 실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확인된 고객의 니즈와 최신 연구 및 기술 동향을 반영하고자 추진됐다.

팬오믹스(Pan-omics 다차원-오믹스)는 단백질체학, 대사체학, 유전체학 등에서 발생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영역이다.

PASS는 ‘Through PASS to PATH’를 기치로 베르티스가 보유한 질량분석 기반의 팬오믹스 및 바이오인포매틱스(Bioinformatics),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목적에 맞는 단백체 분석을 통해 바이오마커 발굴, 검증, 신약 연구개발, 생산 등에 필요한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단백질 기초 연구 및 확보된 기술 중심의 4가지 서비스로 구성됐다면, 리뉴얼된 PASS는 기초 연구 단계에 필요한 분석 서비스부터 바이오 제약 분야의 연구개발에 필요한 분석 패키지 솔루션까지 서비스 구성이 더욱 체계화됐다. 이에 따라 기초 R&D 연구뿐만 아니라 엑소좀 및 프로탁 등 새로운 모달리티(modality) 약물을 개발하는 바이오테크, CDMO 회사 등 각 고객사의 목적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화됐다.

리뉴얼된 PASS 서비스는 ▲전체 단백체에 대한 정성 및 정량분석을 위한 INTEGRATED PROTEOMICS, ▲MRM/PRM법을 적용해 타깃 단백질에 대한 정량분석을 제공하는 TARGETED PROTEOMICS, ▲단일 세포에서의 단백질을 정성 및 정량분석하는 SINGLE CELL PROTEOMICS, ▲지질(Lipid)에 대한 정성 및 정량분석을 위한 LIPIDOMICS, ▲생물정보학 기반 단백체 데이터 분석 및 해석을 제공하는 BIOINFORMATICS 등 5가지로 구성된다.

박성준 PASS 센터장은 “PASS는 지난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적극적으로 수요를 발굴하여 직전 연도 대비 두 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으며,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퀄리티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많은 기업이 다양하고 정확한 단백질 데이터를 확보해 신약 및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PASS 서비스가 밑 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PASS에 대한 서비스 프로세스 안내 및 업데이트된 FAQ 등 자세한 사항은 베르티스 기업 홈페이지 내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