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0 (토)
프로엔테라퓨틱스,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프로엔테라퓨틱스,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3.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과 공동연구 업무 협약 등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바이오타임즈] 항암 신약 개발 전문기업 프로엔테라퓨틱스(대표 이일한)가 글로벌 뷰티 &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한국콜마홀딩스(대표 안병준)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전했다.

이번 투자는 한국콜마홀딩스가 홍릉강소특구사업단과 공동으로 주관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기술력, 시장성 및 후속 협력 가능성 등을 평가해 유망 기업 발굴과 투자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고, 프로엔테라퓨틱스가 선정된 결과다.

프로엔테라퓨틱스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항체약물접합체(ADC, antibody-drug conjugate) 신약개발 기업 중 항체 기능 부위 개발에 대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ADC에 최적화된 암 항원 특이적 결합 단백질을 개발하는 플랫폼 기술인 ArtBodyTM(아트바디) 기술은 기존 항체 이용 ADC에서 한계점으로 제기되어 왔던 정상세포/조직에 대한 독성을 현저하게 개선할 수 있는 기술로, 암세포 선택적 결합 특성을 극대화한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프로엔테라퓨틱스의 독점적 플랫폼 기술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전략적 투자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의 하나로 계열사인 HK이노엔과 프로엔테라퓨틱스 간의 공동 개발 프로젝트 도출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하였다. 

최우선으로 고형암 치료용 CAR-T 신약 공동 개발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추가로 후속 공동 개발 프로젝트 협력을 논의 중이다.

프로엔테라퓨틱스 이일한 대표이사는 “이번 전략적 투자와 공동연구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의 시너지 효과로 경쟁력 있는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연구개발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