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기업협의회, 2024년도 정기총회 및 교류회 성료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기업협의회, 2024년도 정기총회 및 교류회 성료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2.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9개 회원사 보유 단체로 성장, 지난해 설립 이후 열린 첫 정기 행사
기술 세미나 및 회원사 IR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인식 제고 및 국내외 교류 활성화 추진
마이크로바이옴신약기업협의회 제1회 정기총회(사진=한국바이오협회)
마이크로바이옴신약기업협의회 제1회 정기총회(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2월 21일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기업협의회(이하 ‘협의회) 2024년도 정기총회 및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해 설립 이후 회원사들이 모두 모여 올해 예산과 계획을 논의한 첫 번째 정기 행사이다.

정기총회는 ▲개회선언 ▲부의안건 심의 ▲기타 중요 사항 보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3년도 사업 보고 및 결산(안), 24년도 예산(안)이 심의 및 의결됐다.

협의회 초대 회장인 CJ바이오사이언스 천종식 대표는 “글로벌 경영환경 및 경기의 불확실성이 바이오 업계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으나,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의 잠재력과 가능성은 여전히 건재하다”며,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분야는 충분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었기에, 향후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업들이 활발한 기술 검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주요 정책 추진계획 중, 생균 치료제에 대한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선제적으로 제시하고 제품화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사항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히며, “내부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 및 글로벌 기술 교류를 활성화해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큰 역할을 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운영위원장인 고바이오랩 고광표 대표는 “올해도 협의회의 주요 사업 계획으로 기술 세미나 및 회원사 IR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에 대한 대외 인식을 높이고, 글로벌 기업 및 마이크로바이옴 협의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회원사 간의 교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보고했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 산하 단체인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기업협의회는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 활성화를 중점 추진하고자 지난해 7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에서 정식 출범하고 발족식을 개최했다. 출범 이후, 마이크로바이옴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산업계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크 구축 및 규제 정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CJ바이오사이언스, 고바이오랩, 지놈앤컴퍼니, 종근당바이오, 이뮤노바이옴, 에이치이엠파마 등 총 29개 사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