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15 (일)
충북 제천서울병원, 고압산소챔버 첨단의료기기 도입
충북 제천서울병원, 고압산소챔버 첨단의료기기 도입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1.1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벡스(사진=충북제천서울병원)
아이벡스(사진=충북제천서울병원)

[바이오타임즈] 제천서울병원(충북 제천시)에서 아이벡스 정품 고압산소챔버(IBEX Light : 2기압, 100% 산소 공급)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천시 소재 의료기관에서는 최초 고압산소챔버를 도입한 케이스다. 그간 제천시 내에 전무했던 고압산소챔버가 도입돼 다양한 군의 환자들이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압산소치료는 노인성질환 및 항암 후 방사선 치료 후 조직 괴사, 당뇨발, 화상과 같은 만성상처, 돌발성 난청 등에 적용될 정도로 그 효과와 범위가 다양해 의료계의 큰 관심이 모이고 있는 분야다. 

고압산소치료의 주요 효과 중 하나는 100%에 가까운 고농도 산소가 신경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시켜 주는 것이 주요 기전으로 작용한다. 고농도 산소는 뇌 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뇌졸중, 뇌 인지 능력 개선, 다양한 노인성 또는 신경계 질환에 도움을 준다. 

제천서울병원은 본원을 중심으로 서울요양병원, 서울노인요양원, 약산노인요양원과 진료 협력 체계를 운영하는 노인 토탈 케어 시스템 및 의료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병원 관계자는 “뇌 인지능력 개선, 치매성 노인성 질환 및 암 치료 후 재발 및 전이를 억제하고 면역체계를 높이는 통합 암 사후관리, 피로 회복,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스성 질환뿐만 아니라 암, 당뇨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고압산소치료를 광범위하게 적용할 예정”이라며 “이 외에도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고압산소치료의 총 16가지 보험 급여 적응증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압산소치료 전 중요하게 보아야 할 사항은 의료적 효과를 위해 최소 2기압, 100% 산소 공급 이 두가지를 만족하는 올바른 정품 고압산소챔버 기기에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라며 “이번 우리 병원에 도입된 챔버는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의 아이벡스 라이트(IBEX Light) 제품으로 환자들에게 올바른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정품 최첨단 고압산소챔버 장비를 도입했으니 빠른 내원 및 고압산소치료 상담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