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20 (월)
티아이, 백내장 수술기구 ‘아이메스’ CES 2024 혁신상 수상
티아이, 백내장 수술기구 ‘아이메스’ CES 2024 혁신상 수상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12.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주파 이용해 정확하게 수정체전낭을 절개할 수 있는 ‘아이메스’ 기술 수상
(사진=)
티아이가 CES 2024에서 선보일 백내장 수술기구 '아이메스'(사진=티아이)

[바이오타임즈] 안과 전문 의료기기 개발 스타트업 티아이(대표이사 이홍재, 문성혁)의 백내장 수술기구 ‘아이메스’가 CES 혁신상 중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출전하여 아이메스를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티아이에서 개발한 아이메스는 백내장 수술에서 첫 단계인 수정체전낭절개에 사용되는 기구다.

수정체전낭절개는 수정체를 감싼 주머니를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기 위해 동그랗게 오려내는 절차인데, 과정이 까다로워 배우고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반해 아이메스는 고주파를 이용해 짧은 시간에 일정한 크기로 정확한 위치에서 수정체전낭을 절개할 수 있어, 백내장 수술의 난이도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아이메스는 올해부터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을 마친 후 2024년에는 실제 의료 현장에서 백내장 수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티아이는 서울홍릉강소특구 H클럽 회원사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H클럽은 홍릉강소특구 내 입주기업 및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홍릉강소특구에서 운영하는 기업성장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받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