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30 (토)
프로티아,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알레르기 질환 초청 강연
프로티아,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알레르기 질환 초청 강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2.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증하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응 방법 제공
임국진 프로티아 대표이사가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주관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알레르기 질환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프로티아)
임국진 프로티아 대표이사가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주관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알레르기 질환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프로티아)

[바이오타임즈] 프로티아(구 프로테옴텍)가 최근 급증하는 알레르기 질환을 극복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주관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알레르기 질환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연사로 초청된 임국진 대표는 20년간 알레르기 연구 경험을 소개하며, 한국의 선진적인 알레르기 진단 방법 변천사도 발표해 큰 관심을 받았다.

알레르기 질환이 급증하는 이유에 대해 임 대표는 “생활 환경의 변화로 기생충이 감소한 결과, 이 기생충에 대응하기 위해 존재하는 우리 체내의 면역글로불린E(IgE) 항체가 이제는 음식이나 꽃가루 등과의 접촉을 통해 생겨나면서 알레르기 질환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레르기 질환이 과거에 비해 많이 증가하는 것은 전 세계적인 추세”라며 “과거 알레르기 진단은 백여 년 동안 피부 자극 검사를 통해 진행돼 왔지만, 이를 수행하는 의료진의 수가 적고 또한 환자에게도 불편한 점이 있어 다중 알레르기 검사(MAST 검사법)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프로티아에 따르면 과거 20년 전에는 한국에서도 피부 자극 검사를 통한 알레르기 진단이 대다수였으나 이제는 다중 알레르기 검사로 점차 대체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피부 자극 검사로는 한 번에 40종의 알레르기 검사밖에 수행할 수 없었지만, 혈청 다중 검사로는 100여 개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검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회사는 심포지엄에서 자사 알레르기 진단 제품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을 통한 효율적인 검사 방식을 현지 보건부 관계자 및 알레르기 전문의들에게 선보였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에서는 대부분 피부 자극 검사 방식으로 알레르기를 진단하고 있으며, 최근 다중 알레르기 검사 방식으로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작년 프로티아 제품인 ‘프로티아 알러지-큐’를 처음 수입했다.

프로티아는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낸 데 이어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의 심포지엄 초청까지 받아 현지 알레르기 전문의들에게 다시 한번 자사 알레르기 진단 제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이를 통해 프로티아의 우즈베키스탄 수출 규모도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임국진 대표는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에서 주관한 알레르기 질환 심포지엄에 초청돼 강연까지 진행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대한민국의 체외 진단 기술을 널리 알리고, 프로티아가 중앙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