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5 (토)
프로테옴텍, 프로티아로 상호 변경…해외 시장 공략 의지 담아
프로테옴텍, 프로티아로 상호 변경…해외 시장 공략 의지 담아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11.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티아가 보유한 단백질 기술 기반 의료용 제품의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는 의미 담아
향후 5년 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

[바이오타임즈]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303360, 대표이사 임국진)이 ‘프로티아’로 상호를 변경한다.

2000년 설립된 프로테옴텍의 상호변경은 창립 23년 만으로, 회사는 해외 시장 공략에 대한 의지를 담아 사명을 변경하고, 이를 시작으로 향후 5년 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프로티아는 3일 상호 변경을 위한 임시주총을 개최하고 프로티아로의 상호 변경 안건을 가결했다. 영문 사명은 ‘PROTIA’다.

회사는 지난 6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신호탄으로 새로운 출발과 변화의 의지를 담아 상호를 프로티아로 변경하게 됐다. 세계 시장에서 인류 건강 증진에 더욱 기여하고자 이전 상호인 프로테옴텍에 ‘영역’의 의미인 ‘이아(ia)‘를 추가해, 프로티아가 보유한 단백질 기술 기반 의료용 제품의 영역을 세계 시장으로 더욱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로티아의 대표적인 제품은 2013년 출시한 알레르기 다중진단키트 ’프로티아 알러지Q‘다. 기존 독일산 제품은 20개 알레르기를 한 번에 측정했지만, 프로티아 알러지Q는 이보다 2배 많은 40종을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후 회사는 검출할 수 있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 수를 늘린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2015년 60종 (프로티아 알러지Q 64) ▲2018년 107종(프로티아 알러지Q 96M) ▲2022년 118종(프로티아 알러지Q 128M)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선보임으로써, 알레르기 다중 진단에서 고집적도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자리 잡으며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병원의 검사 효율도 증가시켰다.

회사는 내년에 출시될 차세대 제품은 192종까지 수를 늘릴 예정이며, 국내 유일 반려동물 알레르기 진단 제품인 ‘애니티아’도 계속해서 국내외 시장진출을 가속하고 있는 상태다.

한편, 프로티아는 기존 주력 제품인 알레르기 진단키트 외에도 지난 1월 한 번에 18종의 자가면역 항체들을 검사할 수 있는 ‘프로티아 ANA Profile’에 대한 식약처 허가를 획득했고, 지난 6월 제품을 출시해 판매를 개시했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로 혈액을 통해 즉시 검사할 수 있는 면역 글로불린 농도 검사 제품과 3개 검사선을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임신진단 제품도 판매 중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까지 세계 최초 전기용량 측정 방식을 적용한 항생제 감수성 신속 진단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와 같은 제품 파이프라인 확대로 체외 진단 분야 사업을 다각화해 글로벌 기술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프로티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티아로의 상호변경은 전 세계 체외 진단시장을 무대로 더 큰 성장을 꿈꾸기 위한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국내외에서의 기업 브랜드 가치 강화는 물론, 프로티아라는 이름으로 현재 60개국 수준인 수출국 수를 향후 5년간 100개 이상으로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