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5 (토)
나노바이오시스템’,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나노바이오시스템’,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11.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 고막천공 치료를 위한 세계 최초 비수술적 치료제 개발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인 SK증권의 추천받아 약 12억 원의 연구과제비 지원받게 돼
첨단재생 나노소재를 활용한 고막재생 데이터(사진=나노바이오시스템)
첨단재생 나노소재를 활용한 고막재생 데이터(사진=나노바이오시스템)

[바이오타임즈] 첨단재생의료 치료제 개발기업 ㈜나노바이오시스템(대표 김장호)은 중소벤처기업부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은 2020년 중기부 BIG3 기업, 2022년 중기부 아기유니콘 기업에 이어 이번 스케일업 팁스에도 선정되면서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스케일업 팁스(TIPS)는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가 유망 기업을 선별해 10억 원 이상을 투자한 후 추천하면, 정부가 평가를 통해 R&D 출연금을 지원하는 과제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은 스케일업 팁스 운영사인 SK증권 추천을 받아 약 12억 원의 연구과제비를 지원받게 됐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은 이번 스케일업 팁스를 통해 만성 고막천공 치료 시장을 타깃으로 한 고막재생 치료제를 개발 및 산업화하고자 한다.

만성 고막천공은 중이염과 같은 질환을 통해 발생한 고막 내 천공이 지속되는 질환으로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으며 청력 손상을 유발한다. 현재 치료 방법으로는 고막성형술과 같은 수술적 치료법만 있는데, 고가의 비용은 물론 전신마취 등 복잡한 과정이 요구되며 치유 기간 역시 길다.

나노바이오시스템은 원천기술인 첨단재생 소재를 활용하여 만성 고막천공 치료를 위한 비수술적 치료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자 한다. 특히, 순천향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멀티센터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신의료기술 승인과 함께 국내 식약처 품목허가 및 FDA 인증을 획득해 제품의 글로벌 산업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나노바이오시템은 기술보증기금, SK증권, 에이치앤피파트너스, 연세대기술지주 등으로부터 약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추가적인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