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40 (월)
메디팹, 키토산 함유 ‘C-LTG solution’ 국제화장품원료집 등록
메디팹, 키토산 함유 ‘C-LTG solution’ 국제화장품원료집 등록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10.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디팹)
(사진=메디팹)

[바이오타임즈] 메디팹이 키토산을 함유한 ‘C-LTG solution’에 대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메디팹은 키토산의 재생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C-LTG solution의 개발을 완료하고 키토산 유래의 신규 소재로 혁신적인 화장품 브랜드(레스노베: res novae)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를 완료한 ‘C-LTG solution’은 관련된 원천기술에 대한 국내 및 미국 특허 등록까지 이미 완료했다.

관계자는 “키토산은 항염, 항균, 재생 효과가 이미 검증되어 인공피부, 지혈제, 유착방지제 등 의료기기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콜라겐 재생 능력이 뛰어나 화장품 원료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C-LTG solution’의 ICID 등재를 통해 새로운 화장품 성분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에 힘쓸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키토산 기반의 치료제 및 의료기기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팹 차미선 대표는 "이번에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된 ‘C-LTG solution’은 메디팹의 핵심 원천기술력을 통해 탄생한 화장품 원료로서, 높아진 슬로에이징에 대한 니즈에 맞춰 토털 안티에이징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조만간 글로벌 화장품 제품 라인으로 출시돼 해외 및 국내 유통망을 통해 판매될 것이며, 향후 K-뷰티 산업의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