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3:25 (화)
유한양행-플루토, 반려동물 관절 건강 의료기기 판매 업무 협약 체결
유한양행-플루토, 반려동물 관절 건강 의료기기 판매 업무 협약 체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중순 국내 시장에 애니콘주 출시, 반려동물 사업 역량 강화
골관절염이 있는 반려동물의 관절 건강 도움, 식약처 인체용 의료기기 허가 획득
애니콘주(사진=유한양행)
반려동물 관절 건강을 위한 동물용 의료기기 '애니콘주'(사진=유한양행)

[바이오타임즈] 유한양행(대표 조욱제)과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플루토(대표 전홍열)는 지난 6일 반려동물 관절 건강을 위한 동물용 의료기기 애니콘주(AniConju)® 판매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유한양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9월 중순경 국내 시장에 애니콘주를 출시하고, ㈜플루토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애니콘주®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 PN) 성분으로 구성된 동물용 의료기기로 골관절염이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주사제이다. 애니콘주®는 지난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정식 허가를 받았다.

주성분인 PN은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이며 재생활성 물질로 최적화한 성분이다. PN성분은 관절강 내 높은 탄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물리적 수복을 통해 관절의 기계적 마찰을 줄여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인체용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안전성 및 효능을 검증받았다.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는 “반려동물이 나이 들면서 관절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는데, 이번 애니콘주® 출시를 통해 골관절염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특히, 기존 외과적 수술이나 진통제와 영양제 외에 애니콘주®는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만큼,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치료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애니콘주®는 국내 특허뿐 아니라 PCT 국제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어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도 기대된다.

한편 유한양행은 반려견 인지 기능장애 개선제 제다큐어®와 소프트사료 윌로펫, 맞춤사료 레시피브이 브랜드 등으로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