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5 (일)
한국바이오협회, 18일 체외 진단 분야 채용설명회 개최
한국바이오협회, 18일 체외 진단 분야 채용설명회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8.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외 진단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
기업과 구직자들 간의 소통 통해 서로의 니즈를 확인하는 기회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설명회 포스터(사진=한국바이오협회)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설명회 포스터(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체외 진단 분야에 취업하길 원하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18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

협회는 체외 진단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체외 진단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올해부터 5년간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과 함께 수행하며, 채용설명회는 이 사업의 하나로 개최한다.

참가기업으로는 분자진단 전문기업 ‘이원바이오텍’과 ‘제놀루션’,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수젠텍’, 그리고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체외 진단기업 ‘웰스바이오’ 등 총 4개 사가 구직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부 채용설명회에서는 4개 기업이 20분씩 회사소개 및 비전, 채용 계획과 인재상 등에 대해 발표하고,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 설명회는 ZOOM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2부에서는 현장에 참석한 체외 진단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수혜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별 그룹 상담회가 열린다. 학생들은 그룹별로 각 기업 현직자 및 인사 담당자를 만나 관심 사항에 대한 세부 질의응답 및 업무 현장 관련 조언을 청취하게 된다.

참가기업인 제놀루션 박정훈 상무는 “기업과 구직자들 간의 소통을 통해 인력 채용 시장에서의 미스매치를 줄이고 서로의 니즈를 확인하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손지호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업에는 채용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취업 희망자에게는 체외 진단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필요한 정보를 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체외 진단 분야에 대한 공격적 R&D 투자로 전문 인재에 대한 수요 증가 예상되는 만큼 이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채용설명회에는 사업 수혜 학생 외에도 체외 진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등록 후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 사전등록은 8월 17일 17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행사 당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접속 링크 주소(ZOOM)가 안내된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