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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메디톡스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메디톡스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3.27 12: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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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대비 14.56% 상승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네이처셀,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휴젤 상위권 올라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순위가 발표됐다.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디톡스가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이어 네이처셀, 바이오니아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69,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56,391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 가치, 재무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 시장 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평판 지수를 산출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메디톡스, 네이처셀,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휴젤, 진원생명과학, 케어젠, 셀리버리, 메디포스트, 에이비엘바이오, 제넥신, 앱클론, 헬릭스미스, 차바이오텍, 오스코텍, 신라젠, 코아스템컴온, 고바이오랩, 유바이오로직스, 올릭스, 진매트릭스, 서린바이오, 아시아종묘, 아미코젠, 티앤알바이오팹, 유틸렉스, 아이진, 펩트론, 강스템바이오텍, 오리엔트바이오 순이었다. ​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 지수 593,644 소통 지수 810,795 커뮤니티 지수 772,739 시장 지수 717,65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2,894,8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2,526,948과 비교해보면 14.56% 상승했다.​​

2위, 네이처셀 브랜드는 참여 지수 520,998 소통 지수 606,080 커뮤니티 지수 602,771 시장지수 454,17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2,184,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1,884,353과 비교해보면 15.90% 상승했다.​​

3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 지수 435,431 소통 지수 576,184 커뮤니티 지수 526,627 시장 지수 563,237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2,101,47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2,024,750과 비교해보면 3.79% 상승했다.​

4위,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 지수 216,960 소통 지수 356,598 커뮤니티 지수 292,949 시장 지수 790,91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657,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1,941,746과 비교해보면 14.64% 하락했다.​​

5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 지수 111,782 소통 지수 297,565 커뮤니티 지수 299,440 시장 지수 723,697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432,4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1,609,863과 비교해보면 11.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디톡스(대표 정현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56,391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08% 상승, 브랜드 소통 2.24% 상승, 브랜드 확산 18.11% 상승, 브랜드 시장 5.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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