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00 (토)
노바티스社 Kisqali, 두번째 임상3상 성공
노바티스社 Kisqali, 두번째 임상3상 성공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08.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노바티스사 홈페이지
출처: 노바티스사 홈페이지

 

[바이오타임즈] 스위스 제약회사 노바티스는 Kisqali가 임상3상에서 HR 양성, HER-2 음성 유방암을 가진 폐경후기 여성들의 생명을 연장했다고 지난 달 말 밝혔다. 이들 중엔 치료를 받은 적이 없거나 한번의 치료가 실패한 사람들이 있었다.

모나리자-3 이라고 불리우는 이번 연구는 Kisqali가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두 번째 사례다. 6월 미국 임상 종양학회(ASCO)에서 노바티스는 모나리자-7 실험의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 실험에서는 내분비요법을 받은 이력이 없는 폐경후기 여성들에서 Kisquali, 호르몬 억제제인 gosrelin과 tamoxifen이나 아로마타제 억제제를 병용투여할 경우 내분비 요법만 쓸 경우와 비교해 사망율을 29%나 감소시킴을 보였다.

한편, Kisqali가 두 번의 성공을 거둔데 반해, 경쟁자들인 화이자의 Ibrance와 엘리 릴리의 Verzenio는 한 번의 성공을 보였다. 노바티스는 출발이 늦었음에도 이러한 차이가 유리하게 작용하길 바라고 있다.

노바티스는 7월 말 Kisqali가 2분기 매출에서 1억1100만달러를 올렸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Kisqali 출시 6개월 이후만에 나온 Verzenio가 창출한 1억940만달러를 겨우 웃돈다. 화이자의 Ibrance는 수년간의 선두주자였기에 2분기 매출에서 12억6천만달러를 기록하며 큰 격차를 보인다고 발표했다.

[바이오타임즈=안선희 기자] smbio.sunny@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