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35 (금)
비보존제약,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다파로진정’ 출시
비보존제약,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다파로진정’ 출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4.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부전, 죽상경화, 만성 신장질환 등 당뇨 합병증 환자에 우선 권고되는 SGLT-2 억제제 계열
대규모 임상 시험과 수많은 임상 경험으로 효과와 안전성 입증
다파로진정(사진=비보존제약)
다파로진정(사진=비보존제약)

[바이오타임즈] 비보존제약(대표이사 이두현)이 SGLT-2 억제제 계열인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의 당뇨병 치료제 ‘다파로진정’과 메트포로민 복합제인 ‘다파로진듀오서방정(10/1000㎎)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파로진정과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에서 당분 재흡수를 억제해 혈당을 낮출 뿐만 아니라 혈압 강하와 체중 감소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당뇨병 진료 지침 등에 따르면 심부전, 죽상경화, 만성 신장질환 등 합병증이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SGLT-2 억제제 사용을 우선 권고하고 있다.

특히, 다파로진정과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인슐린 작용과 무관하게 혈당을 감소시켜 저혈당,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설명이다. 다파로진정은 1일 1회 1정을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의 복약 편의를 크게 높였다.

비보존제약 관계자는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인 다파로진정, 다파로진듀오서방정은 대규모 임상 시험과 수많은 임상 경험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인 만큼, 2제에서의 병용 처방 가능 조건도 다른 SGLT-2 억제제에 비해 폭넓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