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6:00 (화)
도전경영연구소 이창수 소장, 기업회생 노하우 담은 ‘턴어라운드 4.0’ 출간
도전경영연구소 이창수 소장, 기업회생 노하우 담은 ‘턴어라운드 4.0’ 출간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3.1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턴어라운드 4.0: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 통찰 43가지’ 출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업회생 전략 담아
부실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해 회생시킨 저자의 노하우 소개
(사진=라온북)
(사진=라온북)

[바이오타임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경제 침체를 벗어나려는 기업의 경영자와 직원이 참고할 만한 서적이 출간됐다.

도전경영연구소 이창수 소장이 펴낸 <턴어라운드 4.0: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 통찰 43가지>(출판사 라온북, 251쪽)에는 과거 30여 년간 임원 및 CEO 자격으로 부실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회생시킨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저자인 이창수 소장은 성균관대를 졸업 후 한국장기신용은행을 다니다 외환위기 직후 미국 위스콘신대학으로 유학 가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삼성전자 전사 경영기획팀 경영전략그룹을 거쳐서 ADM21, ㈜인바디 부사장, JW중외메디칼 본부장, 삼미금속㈜ 대표를 맡아 여러 기업을 회생시켰다.

이 소장은 경영 상황이 어려운 이들 기업을 턴어라운드(Turn Around)시켜 하이 아웃풋(High Output)을 달성하는가 하면, 성공적인 기업 매각을 통한 엑시트(Exit)를 경험한 바 있다. 부실기업을 건실한 기업으로 변신시킨 경험담과 경영의 이치를 이 책에 담았다.

책은 ▲1장: 위기의 시대, 사장으로서 알아야 할 전략 통찰 ▲ 2장: 데이터, 정보 경영에 대한 전략 통찰 ▲ 3장: 비전과 목표에 대한 전략 통찰 ▲ 4장: 시스템 경영을 위한 전략 통찰 ▲5장: 변화와 도전의 턴어라운드 전략 통찰로 구성됐다.
 

이창수 소장(사진=라온북)
저자인 도전경영연구소 이창수 소장(사진=라온북)

이창수 소장은 2022년 11월 기업회생 전문 컨설팅 회사인 도전경영연구소(BCCLAB: Business Challenge & Change Laboratory)를 설립해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직접 컨설팅하고 있다.

이 소장은 “<턴어라운드 4.0>은 중소기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이 경쟁력을 갖춰 시장을 선점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지난 30년의 경험이 녹아 있는 기업의 턴어라운드 프로세스는 부실기업을 ‘강력한 기업’으로 재탄생 시켜줄 수 있는 비결을 상세히 알려준다”고 설명했다.

<턴어라운드 4.0: 불황을 돌파하는 비즈니스 전략 통찰 43가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시내 대형서점 및 온라인서점 등을 통해 판매 중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