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10 (금)
슈미트-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양성 협력
슈미트-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양성 협력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5.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발굴부터 후속 투자까지 적극적으로 투자 진행
슈미트-써모피셔사이언티픽 업무협약(사진=슈미트)
슈미트-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간 업무협약(사진=슈미트)

[바이오타임즈]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인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슈미트(SCHMIDT)가 바이오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솔루션스(이하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와 업무협약(비대면)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슈미트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바이오 스타트업 양성 및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구체적으로는 ▲바이오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터의 역할 부문에 대한 협력 ▲투자 및 지원 대상 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 공유 ▲바이오 스타트업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에 필요한 기술 및 솔루션에 대한 교육 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양 기관의 추진사업에 대한 협력과 홍보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미국 메사추세츠 월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과학 회사로 전 세계 약 6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분석 장비와 진단 기기 개발부터 진단 시약·의약품 개발, 실험실 설비 향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요한 DSC인베스트먼트 전무는 “이번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과의 MOU를 통해 신규 또는 기존 포트폴리오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슈미트와 긴밀히 협력해 초기 발굴부터 후속 투자까지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준 슈미트 대표는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투자 및 지원 대상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써모피셔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바이오 스타트업의 양성 및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뛰어난 아이디어와 열정, 잠재력을 가진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및 과학자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축적된 노하우와 인프라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바이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