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io, 간호사를 위한 디지털 상처케어 제품 출시 예정
Healthy.io, 간호사를 위한 디지털 상처케어 제품 출시 예정
  • 안선희 기자
  • 승인 2020.01.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althy.io의 스마트폰 기반 상처 측정 기술은 상처 측정의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Healthy.io의 스마트폰 기반 상처 측정 기술은 상처 측정의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기반의 소변 검사 시스템 개발 업체로 알려진 이스라엘 ‘헬시아이오(Healthy.io)’가 상처 관리 및 트래킹을 위한 새로운 제품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12월 FDA에 등록된 이 새로운 도구는 스마트폰 앱과 교정 스티커 2개를 사용한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헬시아이오의 가정용 소변검사 도구와는 달리, 본 시스템은 간호사가 임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간호사들이 상처 부위에 교정 스티커를 붙이고 스마트폰으로 상처 부위를 스캔하면, 이 기술은 상처를 측정하고 3D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간호사는 또한 치료 계획과 상처에 대한 정보, 통증 수준, 냄새 및 기타 요인에 대한 정보를 앱에 입력할 수 있다. 1년 이상 연구되어온 이 기술은 CE 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영국의 한 의료 센터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기술을 간호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상처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내세우고 있다. 헬시아이오의 CEO 요나탄 아디리(Yonatan Adiri)는 해당 기술이 ‘회사의 전문성, 강력한 파트너십, 임상 등급의 이미지 및 색상 인식 트래킹 기록을 통해 이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상처 측정 분야에 있어서 헬시아이오만이 유일한 회사는 아니다. ‘스위프트 메디컬(Swift Medical)’과 ‘티슈 애널리틱스(Tissue Analytics)’ 또한 부정확한 수동 측정을 컴퓨터 측정으로 대체하는 시스템을 구축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