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1:25 (화)
PBM(Pharmacy Benefit Management) 서비스 업체 RxAdvance, 클라우드 기반 의약관리 사업 위한 협력 체결
PBM(Pharmacy Benefit Management) 서비스 업체 RxAdvance, 클라우드 기반 의약관리 사업 위한 협력 체결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10.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이미지는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위 이미지는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바이오타임즈] PBM(Pharmacy Benefit Management) 서비스 업체인 'RxAdvance'가 보험/의료 업체 'Centene Corporation', 미국 드러그스토어인 'Walgreens'과 함께 Medicaid 보험 환자 대상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PBM 접근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센틴 코퍼레이션의 보험, 월그린의 의약, 그리고 알엑스어드벤스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의약관리의 비용을 절감하고 투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RxAdvance의 클라우드 PBM 플랫폼은 의료 계획 관리 툴을 제공하여 혜택 및 보험 적용 옵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헬스케어 관리 툴로 준수성을 높이고 부작용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앱을 통해 회원들에게 비용, 잠재적 대체물 및 기타 데이터에 대한 경고를 제공한다. 3사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의 시범 시행을 위해 여러 시장을 파악하고 있으며, 추후 다른 보험사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파트너십은 PBM 산업의 보건 계획, 즉 수직적 통합을 통해 훨씬 더 밀접하게 제휴하는 추세에 따른 것이다. UnitedHealthcare plans와 OptumRx, PBM 계약을 운영하는 UnitedHealth Group은 이러한 통합의 가장 대표적인 사례다. Cigna는 미국 최대 PBM인 Express Scripts와 연계되었고, Caremark를 운영중인 CVS Health에 Aetna가 통합되었다. Anthem은 Express Scripts와의 계약을 끊고 IngenioRx라는 자체 PBM을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