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2 (금)
Ping An Good Doctor, 온라인 헬스케어 플랫폼 중 이용자 최초 3억명 돌파
Ping An Good Doctor, 온라인 헬스케어 플랫폼 중 이용자 최초 3억명 돌파
  • 심선식 기자
  • 승인 2019.09.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ng An Good Doctor의 서비스 플랫폼 (출처: Ping An Healthcare and Technology 사이트)
Ping An Good Doctor의 서비스 플랫폼 (출처: Ping An Healthcare and Technology 사이트)

[바이오타임즈] 건강관리에 대한 시민 인식이 높아지고 고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양질의 의료 자원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이 국내 의료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온라인 의료 서비스 및 혁신적인 가족 서비스 모델의 개발을 장려하는 가운데 Ping An Good Doctor가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9월 23일 3억 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최초의 온라인 의료 플랫폼이 되었다. 2019년 6월 말 기준 핑안 굿 닥터의 월별 사용자는 6,270만 명 수준이며, 2019년 상반기 하루 평균 상담 건수는 65만건으로 나타난다.

Ping An Good Doctor는 약국 및 병원과 협력하여 온라인 상담 서비스, 병원 상담, 예약, 입원 치료, 추가 진료 소견 및 1시간 진료 등 24/7 원스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플랫폼 운영능력과 AI가 적용된 의료 기술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인터넷 병원, 약국, 클리닉 뿐 아니라 국제의료 서비스를 개척하려 노력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Ping An Good Doctor는 2019년 8월 “Private Doctor of Ping An Good Doctor”라는 제품을 출시하여 29개 글로벌 업계 리더와 총 계약금 3억 위안 (약 504억원)규모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사용자는 e-헬스 프로필 및 맞춤형 의료 관리 계획과 함께 의료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일대일 온라인 상담 서비스, 24/7 의료 서비스 등 기타 많은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Private Doctor of Ping An Good Doctor 서비스는 의사와 사용자를 직접 연결하는 서비스이며, 의사들이 장기적으로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추적하고 사용자와의 긴밀한 관계와 신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더 정확하고 일관적이며 개인화된 의료 서비스를 얻을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심선식 기자] macsim18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