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5 (토)
프로메디우스-대한근감소증학회, 근골격계 관련 솔루션 고도화 위한 MOU 체결
프로메디우스-대한근감소증학회, 근골격계 관련 솔루션 고도화 위한 MOU 체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3.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골격계 질환 연구 및 치료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 열 것
(사진=)
(왼쪽부터) 프로메디우스 배현진 대표, 대한근감소증학회 김덕윤 회장(사진=프로메디우스)

[바이오타임즈]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대표 배현진)는 6일 대한근감소증학회와 ‘근골격계 관련 솔루션의 공동 연구 및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 근골격계 연구 등 각 전문분야의 R&D 및 사업화 역량을 기반으로 주력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며, 프로메디우스는 2024년 대한근감소증학회의 골드 스폰서로서 이번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프로메디우스는 골다공증을 비롯한 근골격계 및 대사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통하여 노화의 개념을 재정의하고 의료 AI의 판도를 바꿔나가는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촬영된 복부 CT 영상을 토대로 근육과 지방 면적을 분할 및 측정하여 계산된 주요 대사 관련 지표를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근감소증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골다공증을 흉부 X-ray를 이용하여 스크리닝하는 솔루션 또한 개발하여 제품화에 주력하고 있다.

대한근감소증학회 유준일 총무이사는 “프로메디우스와의 협력은 근골격계 질환 연구 및 치료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되어 기쁘다”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메디우스는 오는 3월 16일 대한근감소증학회 춘계학술대회에도 참석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투자 한파 속에도,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전문 VC와 톱티어 투자사들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한 프로메디우스의 2024년 첫 국내 학회 참석이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