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5 (토)
이노테라피, “새로운 표준 제시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
이노테라피, “새로운 표준 제시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2.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L그룹의 이노테라피, 비전 선포식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비전과 계획 발표
압도적 데이터 우위 경쟁력을 핵심으로, 그룹사와 연계하고 고객 접점 및 데이터 역량 확보
이노테라피 비전 선포식(사진=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비전 선포식(사진=이노테라피)

[바이오타임즈] 28일 이노테라피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국내 주요 언론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선호창 이노테라피 대표이사를 비롯해 SCL그룹 및 회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선포식에서 이노테라피는 ‘AI, 빅데이터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표준을 제시하는 글로벌 리더’를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신성장동력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이노테라피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은 압도적 데이터 우위 경쟁력을 핵심으로 하며, 그룹사와 연계하고 고객 접점 및 데이터 역량 확보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이후 방대한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력도 높은 시장을 선별하고, 사업화 및 선점하는 전략을 추진한다.

구체적 실행계획으로 ▲데이터가 지속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 확보 ▲고품질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 ▲데이터의 혁신적 활용을 위한 파트너사와의 개방적 협력 모델을 구축한다. 2025년까지 그룹 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 구축 후 비대면 의료, 의료 마이데이터, 의료 AI(인공지능)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노테라피는 사업 및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기존 사업인 지혈제 부문에서 판권 계약과 기술 이전을 통해 매출 확대와 영업흑자 전환의 기반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안정적인 실적 달성을 위한 M&A(인수합병)도 지속해서 검토할 예정이다.

선호창 대표이사는 “SCL그룹 계열사인 이노테라피는 연 30만 명의 검진 및 5,000만 건의 검체 검사 데이터, 4,500여 개의 의료 네트워크를 활용해 뚜렷한 승자가 없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해외 관련 기업인 미국 PhAST(진단 AI 사업)와 대만 H2U(AI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에 투자하고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사업 본격화 및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데이터 플랫폼 중심으로 매출 구조를 혁신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CL그룹은 1983년 검사 전문기관인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을 설립하고, 검진 전문기관인 하나로의료재단과 SCL헬스케어, 아헬즈 등 헬스케어 분야 관계사·계열사를 둔 종합 의료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