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5 (토)
서울바이오허브, 서울 소재 의료기기 창업기업 해외시장 진출 교육 참가자 모집
서울바이오허브, 서울 소재 의료기기 창업기업 해외시장 진출 교육 참가자 모집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9.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주요 4개 국가 대상 맞춤형 교육 운영, 교육비 무료
특허 국제출원, 기술이전, 시장분석, 투자유치 등 이론·실습 과목으로 구성
2023 해외시장 진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웹 포스터(사진=서울바이오허브)
2023 해외시장 진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웹 포스터(사진=서울바이오허브)

[바이오타임즈]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윤석진)과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가 공동 위탁 운영하는 서울바이오허브에서 ‘2023년 제1차 해외시장 진출 전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9월 26일(화) 오전 11시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해외 진출을 계획 중인 의료기기 창업기업 임직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허 국제출원, 기술이전, 시장분석, 투자유치 등 비즈니스 현장의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이론·실습 과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각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4주간 국가별로 진행되며, IIDC Global, PHILIPS VENTURES, 법무법인 디라이트 등 분야별 유관 기관 및 기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현장의 실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10일(화)부터 11월 1일(수)까지 서울바이오허브 산업지원동 컨퍼런스A홀에서 전 과정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재직자를 비롯해 서울시 소재 의료기기 분야 10년 미만 (예비) 창업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한편,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시가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고려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의 전문 지원기관으로서, 의약, 의료기기, 디지털헬스 분야 등 바이오 분야의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1차 프로그램에 이어 11월에는 해외 인증(의료기기 CE)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2차 해외시장 진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