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30 (월)
휴마시스, 美 FDA 허가 ‘성장판 자극 의료기기’ 총판권 획득
휴마시스, 美 FDA 허가 ‘성장판 자극 의료기기’ 총판권 획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6.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S 의료기기 美 FDA 허가 국내기업 ‘엠투웬티’와 맞손
휴마시스 유통망 활용해 공급 예정, 연구 협력 통한 기술력 강화 기대

[바이오타임즈] 휴마시스(205470)가 국내 헬스케어 기기 전문회사에 투자해 총판권을 획득하며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날 휴마시스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엠투웬티(M20)와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기기 개발을 위한 투자 및 업무 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휴마시스는 해당 헬스케어 기기에 대한 공동판매권을 확보하게 됐다.

엠투웬티는 근감소증 솔루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이다. 이 회사는 중저주파로 무릎부위 성장판을 자극하는 원리를 활용해 성장 세포를 3배 이상 활성화시키는 기기를 제조하고, 지난달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기존 시장에 출시된 자기장이나 광 LED를 활용하는 것보다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국내기업 최초로 중저주파 EMS 의료기기의 미국 FDA 품목허가를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휴마시스는 엠투웬티와 중저주파 활용 성장판 자극 기기의 개발에 투자하고, 공동 판매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매년 60만 명 이상의 성장기 아이들이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는 만큼 시장성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

엠투웬티 김진길 대표는 “이번 휴마시스와 협력을 통해 연구개발 비용 확보는 물론 연구 협력을 통한 기술력 강화도 기대된다”며 “자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기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견 회장은 “휴마시스는 그동안 진단키트로 확보한 판매망을 엠투웬티의 신규 개발 기기 유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엠투웬티의 기술력과 휴마시스의 연구 역량, 유통 네트워크 등의 시너지가 헬스케어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